무더운 여름밤을 이기는 8가지 꿀팁! (feat. 열대야)
본문 바로가기

정보 Tip*/생활정보

무더운 여름밤을 이기는 8가지 꿀팁! (feat. 열대야)

 점점 더 뜨거운 한 여름이 되어가고 있는 요즘 같은 날, 장마철이 다가오면 습기까지 더해지면서 덥고 습함이 일련의 콤비네이션처럼 몰려오기도 하는데요. 무더위가 찾아오게 되면 잠에 쉽게 들기도 힘들고, 설령 잠이 든다 해도 깊게 오랫동안 숙면을 취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다들 고생들이 많으시죠.. 그래서 몇 가지 꿀팁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이름하여 무더운 여름밤을 이기는 8가지 꿀팁!  

 

여름 팁, 더위 이기는 법
더위를 피하는 방법은 영원한 난제인 듯 하네요.

 


 

 1. 재질을 잘 골라라!

 새틴, 실크, 폴리에스테르 시트는 좀 더 날씨가 시원한 밤을 위해서 보관해두고, 가벼운 색감과 경량의 코튼으로 만들어진 침구용 린넨(리넨)을 사용 해 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왜냐하면 린넨 재질은 통기성이 좋아서 공기의 흐름이 자유롭기 때문에 침실에서 조금 더 쾌적하고 시원하게 잠에 들 수 있습니다!

 

 2. 냉기를 짧고 강렬하게!

 흔히 냉동상이라고 부르기도하는 방법인데, 한마디로 시트를 잠들기 전에 냉동고나 냉장고에 몇 분간 넣어뒀다가 빼는 것인데요. 이케아나 다이소 등에서 판매하는 큰 플라스틱 가방에 넣어서 사용하면 되는 방법입니다. 밤 내내 냉기를 지속하기는 힘들지만 열로부터 짧고 강렬한 도피처를 제공해 주므로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3. 아이스 죽부인

 페트병에 물 을 담아서 한 개 이상 얼려줍니다. 가장 흔히들 사용하는 방법인데, 좋은 사용 방법은 목 뒤에 베개처럼 일시적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사람은 목 뒤에 온도를 조절하는 기능이 있는데 이 곳에 냉기를 직접적으로 가하게 되면 체온이 빠르게 내려가게 되기 때문입니다. 아니면 죽부인처럼 꼭 안고 자도 효과가 있겠죠. 녹으면서 물기가 흐를 수 있기 때문에 얇은 것으로 한 겹 감싸주면 됩니다.  

 

 4. 창조적이 되자! (feat. 선풍기 바람)

 만약에 선풍기 팬이 단지 시원한 바람을 바라보는 방향으로만 보내준다고 생각하셨다면, 다시 한 번 생각해보실 때입니다. 선풍기 바람의 방향을 창 밖으로 해서 뜨거운 공기를 밖으로 내보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천장형 선풍기를 사용하신다면 선풍기 날을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아가게 해 보세요. 뜨거운 공기가 방 주변을 휘돌아 다니는 대신에 위로 끌어올려서 내보내는 방법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5. 헐렁해지자

 덜 하는 것하는 것이 더 하는 것이다 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것이 바로 이 여름 파자마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헐렁하고 부드러운 코튼 셔츠와 반바지 또는 속옷을 골라보시면 차이점을 확실히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더울 때에 완전히 옷을 다 벗고 다니는 것은 생각보다 의외로 논쟁거리라고 하는데요. 몇몇 사람들은 심리적으로 그렇게 하면 시원하다고 느끼기도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그렇게 하면 땀이 씻겨나가지 않고 신체 위에 머물기 때문에 시원하다고 느끼지 못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완전히 벗는 것은 개인의 선택의 문제인 듯하네요.

 

 6. 얼음 공기 날리기

 옛날에는 냉장고라는 이름 대신에 아이스 박스에 정말로 아이스 블록을 넣어서 보관했던 것 알고 계신가요? 그렇게 차갑게 만드는 스킬을 이용해서 물품들을 시원하게 보관했던 것이지요. 이번엔 직접 이 옛날 기술을 적용해서 현대를 사는 우리가 쓸 수 있는 수제 에어컨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우선 작은 에어서큘레이터나 소형 선풍기 앞에 아이스 블록을 어느 정도 쌓아줍니다. 그리고 제품을 작동시키게 되면 아이스 블록이 녹으며 나오는 차가운 수분이 바람을 타고 불어오면서 온도를 낮추는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7. 맥박이 뛰는 곳을 활용해라!

 급하게 올라게 체온을 낮출 필요가 있다면 어떻게 할까요? 바로 아이스팩이나 얼린 물병을 맥박 포인트: 손목, 목, 팔꿈치 주변, 사타구니, 발목 그리고 무릎 뒤쪽에 대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빠르게 체온을 낮추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외출해서 돌아오거나 자기 직전에 활용하게 되면 시간과 전기를 아낄 수 있게 됩니다.

  8. 널자 널자!

 추가적으로 방 전체의 온도를 낮추고 싶다면 창문을 열고 젖은 시트를 바람이 불어오는 방향으로 널어주면 됩니다. 그렇게 시트를 거쳐서 바람이 들어오게 되면 방 안의 온도를 비교적 빠르게 낮출 수 있게 됩니다.

 


 이상으로 무더위를 이기는 팁을 알아 보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자료 출처: Greatist | Health and Fitness News, Tips, Recipes, and Exercises